오토캐드 라이센스 에러(Autodesk Licensing Error)
01 오토데스크 계정(Autodesk Account)
새로운 PC에 Autodesk 제품을 설치하기 위해 다운 받고 실행 했는데
라이센스 관리자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거나 부적절하게 설치되었습니다.
******이 종료됩니다.
Autodesk Licensing Service_Download
누르면 바로 실행 되는데
실해되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다운로드] 폴더에가면 있는 파일 실행
AdskLicensing-installer.exe
02 Autodesk 데스크탑 앱
윈도우 시작 키
설치되어 있는 파일 목록보면 나온다.
앱 실행하고 > Autodesk ID로 로그인하고 > 업데이트(Update)
필요한것 골라서 업데이트(Update)
03 Autodesk Desktop App 실행
업데이트(Update)만 담겨 있는게 아니고 [내 제품 및 도구]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04 Autodesk Uninstall
오토캐드제거 등 관련제품 제거시
요걸로 하고 그래도 안되면 제어판에서 제거한다.
그래도 시작창하고 제어판에 없어도 윈도우탐색기에서 폴더 찾아 보면 파일 들이 남아 있을 수 있다.
이러한 파일이 삭제가 잘 되지 않으면 매년 출 시 되는 버젼(Version)문제로 예상 추측 판단되지 않는 것이
발생 되고
마지막에는 하드 포멧(Hard Drive Format)까지 가는 경우가 있어 버젼업데이트 시
사용자 환경(CUI) 및 사용 리습(Lisp) 백업 그리고 플롯스타일(Plot Style)과 캐드템플릿(Template)을 잊지 말자
ACAD.PGP는 당근이죠
하나라도 내가 설정한 것을 놓치지 않고 복구후에도 일상과 같은 성능을 낸다면
나는 Autodesk 활용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