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노마드(DigitalNomad)와 도면쟁이 프로

10 프로 사회생활

by 전프로 2021. 12. 12. 21:37

본문

01 디지털노마드(DigitalNomad)

후배들에게 10년 전부터 주고싶었더 개념이다

고급설계자 프로설계자에게는 영업이 강조된다

설계자는 영업(sales)을 하고 싶지 않다

내가 사는 적합한삶은 도면쟁이고 이를 통해 같이 하고싶다 아니나는 상대의 선택이다

상대의 선택을 위해 내가 아닌 모습으로 일하고 싶지 않기에 급여주는 장님은 도먼쟁이가 영업쟁이가 될 수없다는 것을 알아 알아야하고 알려야 한다

하나 포기하고 다른 하나로 갈아 타는게 어렵다는게 아니고 내가 하고싶은 것을 존중해 달라는 뜻이다

이런 나도 이런것을 이렇게 이해하는 이런사람은 이렇듯 만나보지 못 했다

1995년 기계설계과 고등학교를 다닐 때도 생각한 미래인데
2021년 도면쟁이도 사무실에 출근하고 있다

우리 이러지 말자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게 풀자

트랜드리더가 프로 아닌가!


관련글 더보기